Samuel Barber-Violin Concerto Op. 14 (Complete)
펜실베이니아 주 웨스트체스터에서 태어난 현대 미국의 작곡가. 14세부터 21세까지 필라델피아의 커티스 음악학교에서 지휘를 프리츠 라이너, 작곡을 로자리오 스칼레로에게 배웠다. 1935년에 퓰리처 상, 구겐하임 장학금, 아메리칸 로마 상 등을 받고, 로마의 아메리칸 아카데미에서 2년간 수학했다. 이 동안에 씌어진 《1악장의 교향곡》 및 《현악을 위한 아다지오》는 그의 출세작이 되었다. 1937년의 《관현악을 위한 에세이》는 이듬해 토스카니니의 지휘로 NBC 교향악단에 의해 초연되었다. 제2차 대전 중은 육군 항공대에 복무하여, 비행기의 의음(擬音)효과 등을 넣은 《교향곡 제 2번》등을 썼고, 대전 후는 4막의 오페라 《바네사》 등으로 호평을 얻었다.
바버의 수법은 결코 혁신적인 것은 아니나, 낭만적이고 견실하여, 같은 세대인 윌리엄 슈맨 등과 대조적인 작풍을 보이고 있다. 초기의 작품에는 스트라빈스키의 영향이나, 재즈의 혼용도 볼수 있으나, 보수적인 속에서도 미국의 현대 생활을 반영한 기지와 신선함이 넘치는 작품을 지금도 계속 쓰고 있다.
[주요 작품] 《1악장의 교향곡》(1935), 《교향곡 제2번》(1942), 서곡 《험담 학교》(1932), 《관현악을 위한 에세이》(1937), 《현악을 위한 아다지오》(1937), 《바이올린 협주곡》(1939), 《첼로 협주곡》(1945), 발레 음악 《미디아》(1946), 《추억》(1953), 무반주 합창곡 《통행인의 멜로디》(1951), 《은둔자의 노래》(1953), 가극 《안토니오와 클레오파트라》(19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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